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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국지시리즈

[전략시뮬레이션] 삼국지13pk 바뀐점 한글판 출시일 스팀가격

by 히대의검사 2017. 5. 7.

[전략시뮬레이션] 삼국지13pk 바뀐점 한글판 출시일 스팀가격


코에이 사는 현재 삼국지시리즈를 즐기는 유저층이 나뉜걸 알기나 알까요?


물론 내수만으로도 충분히 먹고사는 코에이사이지만..


현재 일본내에서도 삼국지 시리즈별로 인기도가 달라서


13이 pk로 나오든말든..


자신들은 11탄 혹은 12탄만 하겠다는 유저층이 상당합니다.


실제로 아프리카tv 방송국을 들여다보면


삼국지 방송을 하는 bj분들이 종종 보이시는데


12탄이 월등하게 많습니다.


분명히 13탄이 새로운 부분을 많이 도입했고


특히 GPS로 내려다 보듯 실감나게 캐릭터를 만들어놓은건


좋은호응을 얻은건 사실이지만


그외의 그래픽은 최악에 가깝습니다.


그외에 게임의 재미가 12탄에 비해 좋다는 느낌은 들지 않더군요.


물론 삼국지13pk 출시가 2월16일날 되면서


13탄도 할만해졌다는 평이 있지만..


이건 늘상 해오던 코에이의 전술에 불과하니까요 


아는사람들은 더이상 속지 않습니다..


본편은 깡통으로 만들어서 배포한후


우려먹기 pk를 제대로 만들어서 더 많이 팔아먹으려는 전략


이젠 너무 올드하쥬~


하지만 우리나라 유저가 많다는걸 코에이도 아는건지


이번엔 삼국지13pk 한글판을 여름에 정식출시 하겠다는


입장을 밝히네요.


그렇습니다..


이러면 조금은 이야기가 달라지죠.


이런 소식이 전해지면 한글화 작업을 하던 재야의인사분들도


코앞으로 다가온 정식한글패치를 두고 시간낭비는 하지 않을테니


라고 하고싶지만... 이미 할만큼 다되어있군요;;


몇달 삼국지13을 안했더니 정보도 늦었습니다;;


여튼..




삼국지13 정식버전에 비해


pk판은 더 재밌습니다.


늘 그래왔듯이 말이죠.


어떤점이 바뀐점인지 간략하게 적어볼게요.


우선 13정식판으로 넘어오면서 바꼈던 점들은 아래와같구요


ⓐ. 세력간 밸런스 패치


조금더 현실적으로 전투가 이뤄지도록 설계


ⓑ. 위임기능의 확대


마치 삼국지3에서의 위임을 보듯이 지들이 알아서 다한다.


ⓒ. 실제 3세기경 중국 구현


전작들에비해 실제로 중요한 거점들을 구현하였습니다.


ⓓ. 인간관계중시


pk 발매이후에 바뀐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삼국지13과 삼국지13pk는 새로운게임이다


=> 늘그래왔듯이 정식판은 오픈베타인듯합니다.


2. 전투맵 크기 변경


3. 일기토문제 해결


(3,4는 모두 프레임 문제를 해결한것)

4. 설전


5.무장편집버그 수정

->성격이 변하던거 수정됨.


아래는 삼국지13pk 영상입니다~





한글판 출시일이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버전이 나오는시기와


겹치는군요~~~ 둘다 한번 기대해보죠~~


* 가격을 안적어 놨군요... 스팀가격은 아직 미책정 상태이지만


한글판이 아닌 13pk가 3만8천원인걸 감안하면 


한글판역시 가격책정은 비슷하게 될것이라는 전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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